SKT KT LG 번호도용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23.SKT KT LG 알뜰폰 번호도용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문자 중에서도 스팸문자를 많이 받는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예전에는 스팸문자가 오는 번호가 일반적인 휴대폰 번호가 아니라서 번호만으로 스팸문자인지 아닌지 구별이 가능했다. 그러나 요즘은 분명히 정상적인 휴대폰 번호인데 스팸문자인 것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번호들은 도용된 번호일 수 있다.

SKT KT LG 번호도용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란?

  •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의 작동 원리 :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는 모바일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에 내 번호가 사용되는 것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 크로샷, 문자 중계 서비스 등 인터넷 기반 문자 발송 서비스에서 내 번호가 발신번호로 사용되는 것을 차단한다.
  • 내 번호가 스팸 문자나 스미싱 문자의 회신번호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한다.

내가 받은 문자 중에서 일반적인 휴대폰 번호인데 스팸문자인 것은 바로바로 차단해 버리면 그만이지만, 만약 내 번호가 누군가에게 차단이 되고 스팸문자 번호로 도용 된다는 생각을 하니 별로 기분이 좋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마음대로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는 통신사 서비스가 바로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이다.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는 타인이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도용하여 스팸 문자나 불법 광고 문자를 발송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의 번호가 발신 번호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번호를 이용한 문자 발송이 차단된다. 이를 통해 스팸 문자나 불법 광고 문자의 피해를 줄이고, 본인의 번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법 행위와 관련된 오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이동통신사나 관련 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설정 이후 자동으로 번호 도용을 차단한다.이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문자 중계 사업자가 연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신청 후 2일 정도 지나면 차단 서비스가 작동되며, 서비스의 특성상 일시적으로 작동이 중단될 수 있다.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이용 방법

  • 통신사(KT, LG U+, SKT 등)에 문의하여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신청할 수 있고,대부분의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신청 후 인터넷에서 발송되는 문자에 내 번호가 악용되는 것을 차단한다.

번호 도용 예방 방법

  •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외에도 번호 도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개인정보 보호 강화: 개인정보 유출에 주의하고 안전한 비밀번호 사용
    • 스팸 문자 차단: 스팸 문자 차단 앱 사용 및 신고
    • 피싱 예방: 의심스러운 링크 및 메시지 클릭 자제

이처럼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는 내 번호가 악용되는 것을 막아주는 유용한 서비스이다. 통신사에 문의하여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외에도 번호 도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KT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 이용 방법

  • 본 서비스는 신청 후 적용까지 약 2일간의 처리기간이 소요된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문자중계사업자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특성 상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도 있다.

이용절차

  1. 마이케이티 앱 다운로드 한다.
  2. 홈 화면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한다.
  3. 검색창에 ‘번호도용’이라고 검색하면 자동완성에 번호도용문자 차단서비스가 나타나면 클릭한다.
  4. 요금제/부가서비스의 번호도용문자 차단서비스를 클릭한다.
  5. 스크롤을 내려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가입 유의사항

  • 인터넷(크로샷/문자 중계사 등)을 이용한 문자 발송 서비스에 타인이 임의로 내 이동전화번호를 발신번호(회신번호)로 설정하여 문자를 발송할 수 없도록 하는 무료서비스이다.
  • 서비스 신청자가 인터넷 발송 문자 사용 시 신청 고객 본인의 전화번호로 발송되는 경우에도 차단된다.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는 타 기관으로 고객정보를 제공하여 차단하는 서비스로, 타 기관에 고객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부가서비스 신청을 클릭하면 완료가 되었다고 나온다.

정상적으로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으면 부가서비스 신청 가입 사실 안내를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

SK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 이용 방법

  1. 스마트폰에서 Tworld앱을 실행한다.
  2. 로그인을 한 후 상단 우측 검색버튼을 클릭한다.
  3. 번호도용문자차단을 입력하여 검색한다.
  4. 검색된 부가서비스에서 버호도용문자차단을 클릭한다.
  5. 가입 버튼을 클릭한다.
  6. 가입할 부가서비스 번호도용문자차단을 확인한 후 가입하기를 클릭한다.
  7. 번호도용문자차단 부가서비스 가입 완료라는 문구가 나오면 가입이 완료된 것이다.

유의사항

신청 고객 본인도 인터넷 문자 발송 서비스 이용시에 이동전화번호를 회신번호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문자 중계사업자는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SK텔링크, KT olleh, LTU+, 인포뱅크, 다우기술, 스탠다드네크웍스, 슈어엠, 삼성SDS이다.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를 신청한 후 약 2일간의 처리기간이 소요된다. 서비스를 신청한 해당 번호가 문자중계사업자에 등록되어 실제로 차단이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해지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번호 이동, 해지, 명의변경, 번호변경시에는 서비스가 자동으로 해지된다.

알뜰폰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 이용 방법

  • 알뜰폰 사용자도 번호 도용 문자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서비스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알뜰폰의 경우 회사마다 신청방법이 달라 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전화로만 가능한 경우도 있다.

알뜰폰의 경우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꽤 많다. 이는 업체 규모가 영세하여 콜센터 상담원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서비스 신청시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 제공하는 것을 동의해야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 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서 고객님의 번호를 관리하여 번호도용문자차단을 해 준다.

서비스 신청시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 제공하는 것을 동의해야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 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서 고객님의 번호를 관리하여 번호도용문자차단을 해 준다.

1.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 문의

사용 중인 알뜰폰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을 문의한다. 대부분의 알뜰폰 사업자들이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신청 절차는 사업자마다 다를 수 있다.

2. 서비스 신청 및 동의

서비스 신청 시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 제공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이를 통해 고객님의 번호가 관리되어 번호도용 문자를 차단할 수 있다.

3. 서비스 이용

서비스 신청 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서 고객님의 번호를 관리하여 번호도용 문자를 차단해 준다.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작동한다.

LG 번호도용 문자차단서비스 이용 방법

  1. 당신의 U+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2. 당신의 U+앱에 접속한다.
  3.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한 후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가입
  4. 번호도용문자, 번호도용문자차단을 검색한다.
  5. 번호도용 문자차단을 클릭한다.
  6. 서비스 가입을 선택한다.

내 휴대폰의 번호 도용을 막고 싶을 때, 인터넷으로 발송되는 도용한 휴대폰 번호의 문자메세지를 차단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된다.

다른 가입 방법

  1. 핸드폰으로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44-0010(유료)로 전화하여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2. 전국의 LG유플레서 직영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하여 직접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유의사항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요청한 날로부터 3-5일정도 소요가 된다. 네트워크나 시스템 사황에 따라 서비스 신청 및 해지가 늦어질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한국인터넷진흥원, 문자중계사업자가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서비스 가입 후에 PC나 웹으로 발신하는 문자도 함께 차단이 된다.

    서비스 신청 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문자 중계사에서 고객님의 번호를 관리하여 번호도용 문자를 차단해 준다.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작동한다.

    번호도용차단서비스 단점

    • 번호도용이 되지 않는 큰 장점이 있는 번호도용차단서비스는 장점만 있는것이 아니라 이면에 단점도 존재한다.

    1. 본인 문자 발송 제한

    번호도용차단서비스 가입 시 고객의 번호가 관리되어 웹에서 타인에게 문자를 보내는 것이 제한될 수 있다. 업무상 웹을 통해 단체 문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 타인에게 단체 발송하는 것이 막히게 되면서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다.

    2. 번호 변경 제한

    번호도용차단서비스 가입 중에는 번호 변경이 불가능할 수 있다. 만약 번호를 변경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서비스 해지가 된다.

    3. 서비스 적용 시간 지연

    • 서비스 신청 후 실제 적용까지 짧게는 2일 길게는 5일정도의 시간차가 있을 수 있다.

    번호도용차단서비스 해지 방법

    각 통신사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번호도용 차단서비스가 가입이 완료되면 문자메세지로도 전달이 된다.

    서비스 자체에는 비용이 들지 않는 무료서비스이지만 나중에 혹시라도 해지가 필요하게 되면 해당 문자에 내가 이용중인 부가 서비스 확인하는 URL을 눌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각 부가서비스별로 해지가 가능하다.

    문자를 잃어버리거나 삭제된 경우라면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내가 이용중인 부가 서비스 항목을 찾아 해지를 해도 되고, 가장 빠른것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해지 요청을 요구해도 된다.

    통신사별 고객센터 번호

    통신사별 고객센터 번호
    SKTKTLGU+
    11410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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