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방법 알아보기

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방법 알아보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스미싱이며 보이스 피싱이며 피해 사례도 늘고있고, 관련 영화나 뉴스기사도 갈수록 늘고있다.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되고는 있지만, 노출 이슈도 흔치 않게 볼 수있다. 그래도 자면서 돈을 불리는 법은 놓칠 수 없다.

그러다보니 키움증권. 주식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무조건 들어봤을 거다. 그런 키움증권에서 갑자기 카톡이 왔다고한다. 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기간이라 알림톡이 카톡으로 온 것이다.

요즘 링크하나 잘못 클릭하기만 하면, 휴대폰에 악성 어플 설치 되서 내 정보가 유출되는 것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까지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혹시나 링크 클릭이 불안하다면 영웅문 어플을 통해 직접 접속해보자. 고객 확인에 필요한 서류가 있다.

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방법 알아보기

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방법 필요 서류

  1. 본인 명의 휴대폰
  2.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3. 키움증권 계좌와 비밀번호

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방법

  1. 앱에 접속하게 되면 메뉴 > 뱅킹 > 고객 정보 > 고객 확인 등록을 클릭한다.
  2. 고객 정보로 들어오면 정보 변경 화면이 첫 페이지인데, 맨 위에 화살표 부분을 눌러서 메뉴 젤 끝으로 이동을 해주어야 한다.
  3. 신분증 촬영을 해서 본인 확인을 진행해야 한다.
    • 신분증 촬영이 끝나면 스크롤로 내리면 보이는 정보 들을 전부다 선택을 해야지 진행이 완료가 된다.

키움증권 고객확인 제도

시대가 발전하면서 은행을 가지 않고 인터넷 뱅킹으로 금융 거래를 하곤 한다. ​이때, 고객확인제도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거래 및 서비스가 불법 행위로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에 대하여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기 위한 제도를 말한다.

키움증권 고객 확인 후 3년 경과된 고객을 한해서 고객 확인 재수행을 진행한다. 이렇게 스미싱 피해가 급증하다 보니, 공식카톡에서 알림이 오더라도 의심이 될 수도있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SMS)와 ‘개인정보 낚시’인 피싱(Phising)의 합성어로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금융정보 등을 탈취하는 사기 수법이다.

모르면 후회하는 꼭 알아둬야 하는 스미싱 피해 대처법 8단계 ​KISA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알아보자.

시대가 발전하면서 은행을 가지 않고 인터넷 뱅킹으로 금융 거래를 하곤 한다. ​이때, 고객확인제도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거래 및 서비스가 불법 행위로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에 대하여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기 위한 제도를 말한다.

키움증권 고객확인 스미싱 피해 대처법

  1. 비행기 모드 전환
  2. 악성 앱 삭제
  3. 공동(공인) 인증서 폐기 및 재발급
  4. 계좌 출금 및 지급 정지
  5. 명의 도용 막기
  6. 신고 및 구제 신청
  7. 스미싱 문자 재유포 차단

1. 비행기 모드로 전환

휴대전화가 스스로 작동하거나 배터리가 평소 보다 빨리 닳거나 발신한 적 없는 문자 또는 전화가 발신 되어 있거나 파일이 손상되어 있다면 해킹을 의심해야 한다.

이럴 땐 신고하기 전 휴대전화를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고 와이파이 기능을 끄는 게 우선이다. 인터넷 통신을 차단해야 해킹범이 휴대전화를 원격으로 제어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다. 휴대전화 전원 자체를 끈 뒤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찾아가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2. 악성 앱 찾아 삭제

모바일 백신에서 ‘악성 앱 검사’를 하거나 가장 최근에 설치된 앱을 확인하는 등 직접 악성 앱을 찾아 지울 수 있다. 이때 확장자가 ‘APK’인 파일도 함께 삭제해야 안전하다.

​삭제가 어려운 악성 앱이 있을 경우, ‘공장 초기화’를 해서 휴대전화를 포맷해야 한다. 이때, 사진·동영상·문서 등 모든 자료가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는 컴퓨터나 USB 등에 옮겨놓는 편이 좋다.

초기화를 직접해도 되지만 기능을 찾기 어렵다면 제조사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V3나 알약 등의 백신 어플들을 설치해서 휴대폰을 매번 점검을 해주는 것도 좋은 예방책이다.

모바일 백신에서 ‘악성 앱 검사’를 하거나 가장 최근에 설치된 앱을 확인하는 등 직접 악성 앱을 찾아 지울 수 있다. 이때 확장자가 'APK'인 파일도 함께 삭제해야 안전하다.

3. 공인인증서는 폐기하고 재발급

스미싱에 당했다면 공인인증서·보안카드 등 금융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폐기하고 재발급 받아야 한다.

또한 보안 카드, 신분증 등 금융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사진첩이나 메모장에 기록했다면 폐기하고 재발급 받는 편이 안전하다.

공인인증서는 휴대전화 대신 PC에 저장하는 게 좋다. 계좌 출금 정지 등 피해 예방 절차를 밟을 때 본인 인증이 필요한데, PC에서 하는 편이 안전하기 때문이다.

4. 계좌 출금·지급 정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기 피해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금융 계좌들을 한 번에 지급 정지시킬 수 있다.

즉, 영업점·비대면채널·자동이체·오픈뱅킹 등을 포함한 모든 출금 거래를 정지되는데, 금융사 영업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는 금융 감독원의 계좌정보통합서비스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금융감독원의 계좌정보통합서비스 바로 가기

5. 명의 도용 막기

금융감독원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접속해 개인정보 노출 사실을 등록하고 신규 계좌 개설과 신용카드 발급을 제한한다.

한국신용정보원 음성 안내 서비스(☎1544-6640)를 이용하면 대출 여부를 확인해 명의 도용 대출을 방지할 수 있다. 내 이름으로 휴대전화가 개설된 것은 없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해 보길 바란다.

‘가입제한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면 휴대전화 신규 개설 자체를 차단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통신사를 통해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를 가입할 수도 있고 무료 부가 서비스이다.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각종 문자발송 사이트에서 문자가 발송되지 않게 2차 피해가 발생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인데 가입 안 할 이유가 없다. 바로 가입하도록 하자.

금융감독원의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바로 가기

한국정보통신진흥협의회 명외도용방지 서비스 바로 가기

6. 금전피해 없어도 신고

금전 피해가 없더라도 다른 유사 피해를 막기 위해 신고해야 한다. 피해 신고 및 구제 절차는 경찰청(☎112), 계좌 관리 등 금융 피해 예방 상담은 금융감독원(☎1332), 스팸 차단은 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전화해야 한다.

전자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로 신고하시면 한 번의 신고로 세 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지킴이 서비스 바로 가기

금전 피해가 없더라도 다른 유사 피해를 막기 위해 신고해야 한다. 피해 신고 및 구제 절차는 경찰청(☎112), 계좌 관리 등 금융 피해 예방 상담은 금융감독원(☎1332), 스팸 차단은 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전화해야 한다.

7. 금전피해가 있다면 구제 신청

휴대전화 소액 결제 방식으로 돈을 편취 당했거나 휴대전화에 저장된 개인정보·금융정보를 탈취 당했을 땐 즉시 신고하고 구제 신청해야 한다.​

최근 휴대전화 소액결제 내역은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한 결제 내역이 있다면 피해가 의심되는 스미싱 문자를 캡처한 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스미싱 피해를 신고하고 ‘소액결제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소액결제 확인서를 지참해 관할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 혹은 민원실을 방문해 사고 내역을 신고한다. 해당 서에서 사고 내역을 확인하면 ‘사건사고 사실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이 서류를 지참해 통신사 고객센터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면 통신사나 결제 대행 업체에 피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다.

평상시에 휴대폰 소액 결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통신사 콜센터를 통해 소액 결제를 차단하거나 한도를 낮춰 두는 것도 전자 금융 범죄에 따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휴대전화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도용 당해 금융 피해를 입었을 땐 계좌를 관리하는 금융회사에 전화로 지급정지를 신청하자. 이후 거주지 관할 경찰서(사이버수사팀)에 방문해 피해 사실을 신고해야 한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관에게 요청해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 받고 지급 정지를 신청한 금융회사를 방문해 ‘피해구제신청서’를 작성한 뒤,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함께 제출한다.

금융회사는 신청 된 계좌에 대해 지급정지 조치를 취하고 금융 감독원에 예금 채권 소멸 공고를 요청한다. 금융 감독원은 2개월 간 채권 소멸 공고를 하고 이 기간 안에 이의 신청이 없으면 채권 소멸을 확정하고 환급 결정액을 금융회사에 통지한다. 환급 결정액이 금융회사에 통지되면 금융회사는 피해자에게 해당 금액을 환급 한다.

8. 스미싱 문자 재유포 차단하기

‘엠세이퍼’ 가입 및 이용 중인 통신사의 ‘번호도용차단서비스’를 가입해 내 번호로 스미싱 문자가 재유포 되는 것을 차단하자.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바로 가기


키움증권 고객확인 재수행 방법 알아보기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즘 스미싱이며 보이스 피싱이며 피해 사례도 늘고 있고, 최근에는 돈을 버는 방법도 많아졌지만 돈을 잃는 방법도 그 못지 않게 많아졌다. 갈수록 그 변화의 폭이 커지는 만큼 항상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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