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변압기 관련주 전기 전선 발전기 관련주

변압기 관련주 알아보자. 전압을 사용할 전자기기에 맞춰서 원하는 값으로 바꾸어주는 장치인 변압기에 관련된 주식도 있다. 변압기란 전압을 바꿔주는 것으로 전압을 높이는 경우에는 승압기, 전압을 낮추는데는 강압기, 가정용 및 상업용으로 바꾸는 경우에는 배전 변압기 등으로 용도에 따라서 다른 이름으로 나눠지기도 한다.

여름철이 되면 전력 사용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주식시장에서도 관련 업체들이 영향을 받게 된다.

미국 변압기 관련주 전기 전선 발전기 관련주

대표적인 변압기 관련주 회사

  • 국내 전력 관련주 대표주자는 HD현대일렉트릭이다.
  • HD현대일렉트릭 주가 상승률은 웬만한 AI기업 부럽지 않다.
  • 제룡전기는 변압기 관련주 중에서도 비교적 소형주로 편입되기 때문에 가장 큰 주가 변동성을 보유한 기업

HD현대일렉트릭

국내 변압기 1위 사업자이고, 글로벌 순위로 봐도 5위안에 들어가는 뛰어난 글로벌 변압기 회사이다. HD현대일렉트릭은 수출 비중으로는 70%정도인데 중동과 북미 중심으로 수출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이 인상적이다.

특히나 AI 데이터 센터 수요에 맞는 초고압 변압기 생산이 가능한 사업자로써 직접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초고압변 압기는 생산 가능 기업이 많지 않기 때문에, 큰 수혜가 예상되어 변압기 대장주로 편입되고 있다.​북미 시장이 핵심이라, 북미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수혜가 예상되는 부분이다.

제룡전기

제룡전기 주가는 변압기 관련주 중에서도 비교적 소형주로 편입되기 때문에 가장 큰 주가 변동성을 보유한 기업이다. ​최근에 급등하는 전망인데 시가총액이 7천 억을 넘어섰기 때문에 이제는 중형주라고 할 수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이나 효성 중공업처럼 초고압 변압기 기업은 아니지만, 몰드변압기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데이터센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단계에 몰드 변압기로 전압을 변압한 후 들어가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미국 변압기 관련주

  • 조지아 전력
  • AEP Ohio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에서는 “다가오는 미국 전력 위기”라는 제목의 뉴스가 나왔다. 바이든 대통령과 언론에서는 그의 정책으로는 어쩔 수 없는 기후 위기 속에 계속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그들은 정부의 기후 정책이 더 시급할 뿐만 아니라 피할 수도 있는 전력망 위기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무시하고 있다.

​미국 내에서 예상되는 전력 수요의 급증과 관련해서, 향후 5년 간 전기 소비는 전년 대비 2배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기도 한다. 이는 AI 데이터센터 건립, 연방 정부 지원 하의 제조 공장 건설, 그리고 정부 주도의 전기차(EV) 전환과 같은 요인들 때문이기도 하다.

조지아 전력(Georgia Power)

​조지아 전력(Georgia Power)은 EV와 배터리 신규 공장으로 인해서 2031년까지 겨울철 전력 소비 예측량을 17배 증가할 것으로 발표했다고 한다.

AEP Ohio

AEP Ohio는 신규 데이터 센터와 인텔의 200억 달러 규모 칩 공장인지라 전력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로 인해 가스, 석탄, 원자력 발전을 늘려야 하는 상황인데, 바이든 정부에서 비효율적 친환경 에너지에 너무 치중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볼 수 있다.

사실 미국의 전력 위기는 AI나 신규 전기 수요 같은 결과론적인 요소이고, 근본적 문제는 전력 설비의 노후화 때문이다. 미국은 선진국 치고는 정전 상황이 잦은 편이다. 정전으로 인한 전력 공급 중단 사태로는 인도에 맞먹는 수준이다.

그만큼 미국의 전력 시설 자체의 노후화가 문제라는 점이다. 앞으로 송배전용량은 훨씬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으로 보이는데, 이를 친환경 에너지로 만들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시설을 촘촘하게 지어내야 한다.

앞서 말했듯이, 향후 미래 전력 소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예정이고, 전기차와 AI 수요 증가는 가정과 기업의 전력소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을 의미한다. 1개 키워드를 챗GPT에서 검색하여 정보를 찾을 때엔,
단순히 구글 검색할 때보다 10배의 전력 소모가 발생한다고 한다.

전기차와 AI라는 빅트렌드가 일상화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제반 환경으로, 안정적인 전력 제공 환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미국이 깨닫기 시작한 것이다.

삼성전기는 기판을 만들고 있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외 수동소자, 카메라모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네이버증권에서 매출도 한번 살펴봤는데 다른 사업들에 비해 기판쪽은 매출이 보이지 않는다.

전기 관련주

삼성전기는 기판을 만들고 있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외 수동소자, 카메라모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네이버증권에서 매출도 한번 살펴봤는데 다른 사업들에 비해 기판쪽은 매출이 보이지 않는다.

​기사를 찾아보면, 삼성전기 기판 같은 경우 해외 에서 몇 번 언급이 되었다. AMD는 유리 기판 테스트를 통해서 삼성전기를 주요 물망에 올려뒀고, 인텔은 국내 반도체 장비 업계와 함께 협업을 하겠다고 밝혀 기대감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이다.

세명전기가 유명하다. 철도 해저터널 전선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 세명전기는 1962년 4월 개인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84년 2월 3일 설립 후 1991년 12월 26일 주식 상장했다.

전선 관련주

세명전기가 유명하다. 철도 해저터널 전선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 세명전기는 1962년 4월 개인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84년 2월 3일 설립 후 1991년 12월 26일 주식 상장했다.

송.배전선로 가설용 및 전철 선로용 금구류, 섬유직기용 섹셔날빔과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일본에서 100% 수입하던 금구류를 국내 최초 개발해서 상용화에 성공했다. 2023년 기준으로 송.배전선로 가설과 철도 전차선로에 사용되는 금구류와 섬유직기용 섹셔날빔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각 제품별 매출액 및 총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다. 금구류는 86.6%, 섹셔날빔 섬유직기용 13.4%를 차지하고 있다.

씨에스윈드는 육상풍력 및 해상풍력기를 지지하는 타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씨에스윈드에서 발표한 실적을 보면, 2017년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뿐 아니라 한국만이 아닌 전 세계에 육상/해상풍력이 타워를 공급하는 모습이다.

​발전기 관련주

씨에스윈드는 육상풍력 및 해상풍력기를 지지하는 타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씨에스윈드에서 발표한 실적을 보면, 2017년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뿐 아니라 한국만이 아닌 전 세계에 육상/해상풍력이 타워를 공급하는 모습이다.

​본사는 한국에 있지만, 생산 공장은 총 7개국에 나눠져 있다.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타이완, 터키 그리고 포르투갈에 위치해있다. 미국에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큰 강점으로 보인다.

미국 생산기지가 강점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미국의 IRA 때문인데, 투자/생산 세액공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IRA는 풍력발전계에 보조금을 확대하게 되어 간접적으로 수혜를 주고 있다. 이 덕분인지 씨에스윈드는 미국 베스타스와 올해 2차례의 계약을 맺었다.

​그 덕분에 올해 들어 씨에스윈드의 주가도 작년 말에 비해 상승하고 있지만 씨에스윈드는 2021년 8만 원대의 가격을 유지했고, 한때 10만원을 돌파했었던 이력을 보면 시장의 흐름에 따라 주가가 좀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을지 하는 기대감도 보인다.


미국 변압기 관련주 전기 전선 발전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다. 대장주 위주로 알아봤지만 눈에 띄지 않고 내실있는 기업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여러 방면에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해 보인다.

언택트관련주 대장주 Best 5 종목 총정리 알아보자

미국 증시 폐장일 휴장일 개장시간 서머타임 시간 총정리

홍콩주식 거래방법 및 항셍지수, 홍콩H지수, 전망, 휴장일, 공휴일, 추천 우량주 TOP 5 알아보자.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점검시간 장단점 체크카드 비상금대출

2023 2024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전년도 도시근로자 소득

nice kcb 신용점수 등급 조회 및 올리기 만점 900점 800점 750점 평균은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세금 당첨확인 방법 알아보기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pdf 출력 주소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복사 재발급 가져오기 내보내기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